정형외과 가격/건강정보

38

최신순

CT촬영 비용은? (2024)
신체 부위를 빠르고 저렴하게 촬영할 수 있는 CT는 엑스레이를 몸에 투과시켜 뼈나 혈관 등의 이미지를 얻습니다.MRI보다는 가격이 비싸지 않지만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을 경우 CT 비용은 병원마다 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CT촬영으로 인한 비용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해 모두닥에서 CT 비용(뇌CT 비용, 복부CT 비용, 폐CT 비용 등)과 CT 진행과정...
물리치료 비용은? (2024)
물리치료는 전기, 초음파, 열 등 여러 수단을 활용하여 통증완화, 신체의 유연성 확보 및 재활을 위한 치료를 폭넓게 이르는 말입니다.일반적으로 사람의 힘으로 하는 도수치료와 달리 물리치료는 여러 기계들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테니스엘보/골프엘보(상과염)의 원인/증상/진단/치료는? (2024)
팔꿈치 통증의 원인으로 가장 흔한 두 질환은 ‘테니스 엘보(tennis elbow)’와 ‘골프 엘보(golfer’s elbow)’입니다.날아오는 공에 대항하여 손목을 뒤로 굽혀 비튼 상태로 팔을 휘두르는 경우 외상과에 염증이 생기는데 이를 테니스엘보(외상과염)라고 하며, 순간적으로 강하게 휘두르는 운동 등에 의해 내상과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 이를 골프...
프롤로주사(프롤로치료) 가격/비용은? (2024)
불완전 치유가 일어나 만성통증이 일어난 인대 등의 부위에 프롤로 치료를 받습니다.이 때 사용하는 프롤로주사는 소량의 자극성물질을 주입하여 염증반응을 통한 새로운 세포재생을 유도하는 주사입니다.비수술적방법이며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하지 않는 다는 점에서 인기가 있지만, 염증반응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통증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체외충격파 비용/가격은? (2024)
체외충격파(충격파 치료)는 몸 밖에서 기기를 통해 충격파(Acoustic Wave)를 발사해 통증부위와 근골격조직에 염증반응을 일으켜 해당 부위의 재생 및 활성화를 촉진하는 치료입니다.
손/손목 골절 수술 비용은? (2024)
손/손목 골절 수술 비용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발 골절 수술 비용은? (2024)
발목을 제외한 발 골절 수술 비용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어깨 골절 수술 비용은? (2024)
어깨 골절은 쇄골(빗장뼈)이나 견갑골(어깨뼈) 등에서 일어난 골절을 말하며, 운동 중 낙상이나 충돌에 의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어깨 골절 정도에 따라 수술치료를 할 수 있으며, 골절된 뼈를 금속판 등으로 고정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릎 십자인대 수술 비용은? (2024)
무릎 십자인대는 무릎 관절 내에 있는 인대로, 전방 십자인대와 후방 십자인대가 있습니다. 운동 중 외상 등으로 십자인대가 파열됐을 때,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로 호전이 되는 경우도 있으며 수술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치료 시에는 관절 내시경을 이용해 인대 재건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릎 반월판 연골 수술 비용은? (2024)
무릎 반월판 연골은 무릎 위아래 관절 사이 외측과 내측에 각각 하나씩 있는 반달 모양의 연골입니다.운동 중 외상이나 퇴행성 질환으로 인해 연골에 손상/파열이 생기는 경우, 수술 치료로 관절 내시경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무릎 반월판 연골 수술 (양측) 가격/비용은? 2. 무릎 반월판 연골 수술 (단측) 가격/비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