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 자궁근종용해술 비용은? (2024)

고주파 자궁근종용해술은 자궁근종을 없애기 위한 시술의 일종으로, 고주파를 발생시키는 침을 삽입한 뒤에 열을 가하여 근종을 괴사시킵니다.

고주파 자궁근종용해술 비용은?

타입가격
최대3,200,000원
평균1,290,807원
최소100,000원

고주파 자궁근종용해술 비용의 평균은 1,290,807원이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곳은 100,0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곳은 3,200,000원이었습니다. (치료재료 비용은 별도입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가져온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입니다. (반영일 : 2021-09-29)

※ 모두닥 <병원 비급여 가격정보 비교>에서 병원별 비급여 진료비용을 확인해보세요.

※ 실제 가격과 상이할 수 있으니 정확한 가격은 의료기관에 직접 문의해주세요.

자궁근종용해술 가격 분포

위의 자료는 전국 46개 의원, 병원, 종합병원, 상급종합병원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고주파 자궁근종용해술이란?

고주파 자궁근종용해술은 자궁근종을 없애기 위한 시술의 일종으로, 고주파를 발생시키는 침을 삽입한 뒤에 열을 가하여 근종을 괴사시킵니다.

자궁근종용해술은 이전 세대의 개복 수술이나, 복강경 수술과 달리 절개가 필요 없어 최소 침습적 치료로 이용되는 비수술적 방법입니다. 비침습적 치료인 하이푸 대비 치료비용이 적으나, 자궁 내막에 손상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종류에 따라 치료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 자궁근종이란?

자궁근종은 자궁을 이루는 평활근에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에 의존하여 성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가임기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고, 폐경기 이후에는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궁근종은 대부분 증상을 일으키지 않지만, 정기검진을 통해 추적관찰을 하는 것이 좋으며, 복부 팽만감, 골반통, 월경과다, 부정출혈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약물치료나 수술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 관련 병원 후기 혹은 산부인과 의사를 찾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다른 블로그 글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모두닥 인기 블로그
산부인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