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가격은? (2024)

성관계에서 의도치 않게 피임을 실패했을 경우에 사후피임약을 통해 피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약국에서 직접 살 수 없고, 병원에서 처방받아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칫 몸을 헤칠 수 있는 사후피임약의 부작용, 사후피임약 가격, 사후피임약 약국판매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모두닥에서 정리했습니다!

사후피임약 가격은?

최대84,200원
평균19,652원
최소10,000원

사후피임약 가격의 평균은 19,652원이었습니다. 가장 비싼 곳은 84,200원, 가장 저렴한 곳은 10,000원입니다. (2021년 5월 기준)

약값만 고려했을 때에는 16,000원 ~ 28,000원의 분포를 보였습니다.

사후피임약 가격 그래프

위의 자료는 모두닥 회원의 리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산부인과 146곳을 조사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병원광고 없는 진솔한 사후피임약 리뷰와 사후피임약 가격, 사후피임약 부작용 등 다양한 정보는 모두닥 검색으로 직접 비교하세요!

  • 산부인과 가격정보 >>

모두닥에서 임신 극초기증상자궁경부암 예방접종성병검사질염질 성형루프  등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서도 열심히 조사했으니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후피임약이란?

성관계 시에 피임을 하지 못 했거나 혹은 피임에 실패할 경우에는 사후피임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복용하는 사전피임약을 포함한 일반적인 피임약에 비해 사후피임약은 여성호르몬 농도가 10배 이상일 정도로 굉장히 고농도입니다.

약 성분에 차이가 큰 만큼 일반적인 피임약과 피임시키는 방법도 다릅니다. 사전피임약은 호르몬을 통해 몸이 임신된 것과 같은 상태로 만들어 배란이 되지 않게 합니다. 이와 달리 사후피임약은 배란되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니라, 착상이 되지 않게 막습니다.

일반적으로 사후피임약은 72시간 내에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말이 72시간 내에 복용했을 때 무조건 피임이 성공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성관계 이후 24시간 내에 복용할 시에는 피임 성공률이 95%에 달합니다. 반면 시간이 흐를수록 성공률은 낮아지기 때문에 사후피임약이 필요한 경우라면 가급적 빨리 사후피임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사후피임약 부작용은?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사후피임약은 고농도의 여성호르몬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한 번만 복용해도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의 부작용 중 많이 발생하는 증상은 부정출혈입니다.

이 외에도 두통,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생리 주기가 짧아지거나 길어지는 등의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을 여러 번 복용하게 되면 몸에 과다한 호르몬이 투입되는 것이기 때문에 더 큰 부작용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의 변화 가능성도 높아지며 이러한 변화가 평생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사후피임약은 최대한 지양하고 사전피임약이나 콘돔을 사용하여 피임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사후피임약 약국판매는?

과거에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었던 적도 있어서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남용의 우려가 지속해서 발생했고, 현재는 다시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 살 수 있는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약국에서 바로 살 수 없습니다.

이처럼 병원의 처방을 받아야 하는 상황 때문에 사후피임약을 불법으로 유통하는 판매자들도 생겼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시급한 상황이어도 불법 유통자가 판매하는 사후피임약은 국내에서 허가되지 않은, 그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은 약물이기에 구매로 이어져서는 안 됩니다.

사후피임약 처방은?

피임이 안 된 걸로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은 후 약국에서 사후피임약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을 수 있는 병원으로는 산부인과, 내과, 가정의학과 등이 있습니다.

휴일이나 늦은 시간에 처방이 급히 필요한 경우에는 응급실에서도 처방을 받을 수 있으니, 처방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시고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모두닥 인기 블로그
산부인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