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치료 임직원 · 대학생 할인 받기

라미네이트 과정/부작용은? (2024)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겉부분(법랑질)을 얇게 삭제하고 도자기를 치아에 씌우는 치료로, 미관상의 목적으로 시술합니다. 라미네이트는 앞니가 벌어지거나 깨졌을 때, 또는 치아 미백 등을 위해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로 인해 치아 삭제를 과하게 할 경우, 치아가 시리거나 치아 속 상아질 노출, 치아 손상이 우려될 수 있습니다. 치아는 자연적인 재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치아 삭제를 최소한으로 하는 경우도 많으며, 이를 무삭제 라미네이트, 제로네이트 시술로도 부릅니다. 

라미네이트 비용/가격은?

최대2,000,000
평균785,744
최소4,100

라미네이트 가격/비용의 평균가격은 785,744원이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곳은 4,1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곳은 2,000,000원이었습니다. (2024년 04월 기준, 모두닥 회원의 리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치과 62곳을 조사한 결과)

진행중인 라미네이트 이벤트 보러가기

▶︎ 라미네이트란?

라미네이트(laminate)는 판을 붙여서 만든다는 합판의 의미를 지닙니다.

라미네이트 시술은 치아의 겉부분(법랑질)을 얇게 삭제하고 그만큼 얇게 만든 도자기를 치아에 씌우는 치료입니다.

치아 전체 혹은 부분만 덮을 수도 있습니다.



▶︎ 라미네이트 시술 방법은?

보통 치아의 겉부분을 0.1~0.2mm를 삭제합니다.

왜소치인 경우 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삭제가 필요하여, 무삭제 라미네이트 적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삭제한 부위에 맞춤으로 제작한 치아 모양 도자기를 접착제로 붙입니다.


* 치아 배열이나 형태가 틀어져 있어 라미네이트 시술이 안 되는 치아는 올세라믹 크라운 치료를 시행합니다. 



▶︎ 라미네이트 부작용은?

라미네이트 시술을 위해 치아 일부를 삭제하는 과정에서 치아 시림이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는 평균 10년까지도 유지가 되지만, 앞니에 부담을 주거나 사용을 많이 하면 깨져서 교체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 치아 시림

  • 통증




🏥 병원 리뷰 확인하기

라미네이트 치료 후기를 찾고자 하신다면 다음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모두닥 회원의 리뷰 점수를 바탕으로 하였습니다 🙂

라미네이트 후기 보러가기

치과 후기 보러가기

🔍 블로그 글 더보기

혹시 다른 진료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가요? 아래의 블로그 글을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라미네이트 병원 리뷰 보러가기
모두닥 인기 블로그
치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