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수술 후에 선글라스가 필요한 이유는?
2025.07.17
조회 1134
이 병원의 관련 치료상품

스마일라식
45%
2,190,000원
안녕하세요. 강남조은눈안과 입니다. 스마일라식 후에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선글라스를 끼지 않으면 큰일이 나는 걸까요?
시력교정술 이후 자외선 차단은 필수인가요?
자외선 차단이 필요한 경우가 있고 필요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피부를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듯이 햇빛이 강한 날에는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 자외선 차단을 해야할까요?
자외선이 각막세포를 자극하게 된다면 각막 혼탁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해 각막 혼탁이 생길 수 있는 수술은 라섹입니다.
라섹 후 각막 혼탁을 막으려면 자외선 차단이 중요한가요?
그렇다면 라섹 후에 각막 혼탁을 예방하려면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만이 중요한 부분일까요? 정답은 ‘아니오’ 입니다. 처방받은 안약을 잘 넣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자외선에 노출된다고 무조건적으로 각막이 혼탁되는 것은 아닙니다.
스마일라식은 자외선 차단이 중요한가요?
스마일라식 자체로는 자외선이 있든 한여름에 수술을 하든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각막강화술을 하게 되면 자외선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한두 달은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밖에 나갈 때마다 꼭 선글라스를 써야하나요?
밖에 나갈 때마다 선글라스를 반드시 써야하는 것은 아니며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정도로 햇볕이 뜨겁고 더운 날에 장시간 외출 시에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주로 실외에서 생활해야하는 사람이라면 꼭 선글라스가 아니더라도 도수 없는 안경을 착용해도 무방합니다.
오늘은 스마일라식 후에 선글라스를 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시력교정술의 만족스러운 결과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