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스마일라식
임직원 · 대학생 할인 받기

스마일라식 전 참고하면 좋은 TIP 대공개

압구정안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597 3층
(신사역 180m)
상담 신청하기




스마일라식은 높은 안정성과 빠른 회복속도로 현대인들에게 각광받는 시력교정술입니다. 기존의 라섹은 각막의 상피부터 벗겨내고 라식은 20mm가량 절개하여 절편을 만드는 방식으로 각막의 손상되는 범위가 크고 회복 기간이 길었던 단점이 있었지만 스마일라식은 레이저가 각막을 투과하여 2mm 최소 절개창을 통해 분리하는 방식으로 각막의 손상을 줄여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175 역사의 글로벌 광학전문 기업인 독일의 ‘ZEISS’ 사에서 2006년에 개발된 스마일은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이라 하며 비쥬맥스의 펨토초 레이저를 사용한 각막 최소 절개술의 고유 명칭이라고 있는데요, 펨토초 레이저는 각막에 1,000 분의 1초단위로 레이저를 조사하는 기술로 짧은 시간 안에 2mm 미세한 절개창과 각막 실질만을 정교하게 분리하여 매끄러운 시력 교정이 가능합니다.



최근 시행되고 있는 스마트라식, 클리어라식은 스마일라식과 유사한 수술 과정을 거칩니다. 하지만 각각 아토스, Z8 장비, 비쥬맥스 장비를 사용하죠. 장비는 수술 방법은 동일하지만 스마일라식처럼 노모그램 데이터가 충분치 않은 점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노모그램이란 수술에서 레이저의 세기와 조사량, 조사 위치 어떤 값을 얼마나 조절하고 입력하는지 설계를 세우는 것을 뜻하며 수술의 효과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 하나인데요, 스마일라식은 10년간의 임상 결과를 통해 2016 FDA에서 승인을 받고 올해 세계 누적 수술 건수가 600 안에 달하며 국내에서만100만안을 달성하여 수많은 임상 데이터가 쌓여 있기 때문에 더욱 정교한 노모그램 설계가 가능하여 안정적인 수술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일라식의 수술 장비만을 비교하여 다루는 것은 무의미하기도 합니다. 이유는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각막의 실질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수술 결과에 가장 영향을 미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특히 스마일라식은 수술 시간 단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불필요한 행위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집도해 수술 환부가 외부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해야 혹여나 발생할 있는 감염의 위험을 줄일 있기 때문입니다.


수술 병원을 선택할 명확한 기준을 세우기 어렵다면 스마일라식을 5분내에 수술이 가능한지 스마일닥터인증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인데요. 이는 칼자이스 사에서만 단독 발급이 가능하며, 수술 경험도 숙련도, 수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의사에게 부여됩니다. 또한 수술을 받으시는 분들에게는 공식적으로 비쥬맥스 장비로 스마일수술을 받았다는 자이스 스마일 인증 카드가 발급됩니다. 이러한 점들을 참고하여 보다 편안한 일상과 좋은 시력을 위해 기준에 부합되는 병원인지 실력이 검증된 의료진인지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압구정안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597 3층
(신사역 180m)
상담 신청하기



할인가로
라식/라섹 검진 받아보기

모두닥 인기 블로그
안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