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스마일라식
임직원 · 대학생 할인 받기

icl 렌즈삽입술 검사, 수술과정 그리고 회복기간

에스앤유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신사역 140m
상담 신청하기




렌즈삽입술은 각막을 열거나 절삭하지 않고 안에 렌즈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각막 절삭량이 많이 요구되는 고도난시와 초고도근시까지도 안전하게 교정이 가능해 -8 디옵터 이상의 초고도근시, 고도난시인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시력교정술입니다.


icl렌즈삽입술은 각막 이상으로 인해 기존의 레이저 시력교정술에 적합하지 않았던 분들도 충분히 교정 가능하기 때문에 각막 이상의 이유로 시력교정의 꿈을 포기하셨던 분들도 많이 찾고 계십니다.




안에 렌즈를 직접 삽입하는 시력교정술인 icl렌즈삽입술은 라식, 라섹 등의 레이저 시력교정술 대비 각막을 깎 않고 그대로 보존하며  속에 일정한 도수의 렌즈를 삽입하는 수술법입니다.



수술 3D 첨단 장비 등을 이용하여 안구를 구조적으로 파악한 개인에게 적합한 렌즈의 크기와 종류, 또는 정확한 삽입 위치를 결정하고 수술을 진행하면 더욱 안전한 수술이 가능한데, 마취 3mm 정도의 작은 절개창을 만든 다음 전방 또는 후방에 렌즈를 삽입 렌즈를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고정하여 수술을 마칩니다.



마치 안경을 속에 넣어 놓은 것과 같은 생체친화적인 렌즈를 각막 안에 고정시켜 시력을 교정하기 때문에 각막 질환이나 각막에 상처가 있으신 , 각막이 얇아 라식, 라섹 수술이 불가능하신 분들에게 적합한 시력교정술입니다.


이러한 수술 방법으로 인해 각막의 두께에 따라 교정이 가능한 도수가 한정되는 레이저 시력교정술과 달리 매우 높은 도수의 교정도 가능하며 심한 난시, 초고도근시 또한 교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또한 수술 직후 최대치의 시력을 획득할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icl렌즈삽입술은 렌즈의 삽입 위치에 따라 크게 전방렌즈와 후방렌즈로 나뉘게 되는데요. 


후방렌즈삽입술에 사용되는 후방렌즈 (Evo+icl / ipcl)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삽입되는 렌즈로 안정성이 높고 홍채 절개술이 필요없어 당일 양안수술까지도 가능합니다.



icl렌즈삽입술은 렌즈의 크기와 삽입되는 각도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집니다. 렌즈의 크기가 작을 경우 수정체를 자극하거나 상처를 입혀 녹내장을 유발할 있으며, 렌즈의 크기가 경우 홍채의 원활한 방수 흐름을 막아 녹내장을 일으킬 있습니다.


icl렌즈삽입술의 가장 큰 장점은 각막의 상태에 관계없이 시력교정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절개 창의 크기가 작아 안구건조증과 빛번짐이 최소화되며, 만약의 부작용이 생겼을 경우 렌즈를 제거하여 원상복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렌즈삽입술은 외과적인 수술로 렌즈의 삽입과 적정한 위치 조정이 필요하며 의사의 풍부한 경험과 숙련도가 수술 결과에 가장 부분을 차지한다는 점을 재차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렌즈삽입술 후 회복기간 동안 가능한 운동에 대해서도 궁금한 점이 많으실텐데요, 

싸이클, 조깅 등의 가벼운 운동의 경우 수술 다음날부터 모두 가능합니다. 렌즈삽입술 3개월 이후부터는 수술 전의 눈과 같은 회복이 이뤄지지만, 안구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을 수 있는 격투기와 복싱의 경우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눈에 큰 충격을 받게되면 눈 뿐만 아니라 주변부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하지 않은 분들 또한 주의하셔야 합니다.


렌즈삽입술은 고도근시인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시력교정술인데요, 고도근시의 경우 망막 또한 약할 가능성이 있어 눈과 눈 주변을 다칠 수 있는 격한 운동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평소 헬스를 즐겨하시는 분들의 경우 렌즈삽입술 회복기간 동안 병행하실 경우 안압이 올라갈까 걱정하실 수 있을텐데요, 운동 시 일시적으로 올라가는 안압은 눈에 큰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걱정없이 운동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icl렌즈삽입술은 1마이크로미터의 아주 미세한 차이로도 수술의 결과가 바뀔 있어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병원 선택 의료진의 경력과 학술활동, 수술 건수, 초정밀 렌즈삽입술 가능 기술 보유 등을 꼼꼼히 살피고 수술을 진행하여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icl렌즈삽입술을 고려하신다면 개개인에 맞는 크기의 렌즈를 선택하여 1:1 맞춤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스앤유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신사역 140m
상담 신청하기



할인가로
라식/라섹 검진 받아보기

모두닥 인기 블로그
안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