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티푸스 예방접종 가격은? (2024)

장티푸스는 장티푸스균(살모넬라 타이피균)에 의한 감염 질병입니다. 감염이 되면 살모넬라균이 몸 전체에 퍼져 발열,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주로 환자나 보균자의 대소변에 오염된 음식이나 물에 의해 전파됩니다.

장티푸스는 2급 법정감염병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장티푸스 예방을 위해서는 생활 속 위생 관리를 하는 방법과 예방접종이 있습니다.

장티푸스 예방접종 가격은?

장티푸스 예방접종으로는 주사제와 경구용 백신이 있습니다. 아래 비용은 장티푸스 백신 주사제인 보령바이오파마 지로티프-주를 접종 받을 때의 비용입니다.

타입가격
최대100,000원
평균26,637원
최소10,000원

장티푸스 예방접종(지로티프-주)의 평균가격은 26,637원이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곳은 10,0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곳은 100,000원이었습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가져온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입니다. (반영일 : 2021-09-29)

※ 모두닥 <병원 비급여 가격정보 비교>에서 병원별 비급여 진료비용을 확인해보세요.

※ 실제 가격과 상이할 수 있으니 정확한 가격은 의료기관에 직접 문의해주세요.


장티푸스 지로티프주 예방접종 가격 분포

위의 자료는 전국 697개 의원, 병원, 종합병원, 상급종합병원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장티푸스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은?

  • 손을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씻습니다.

  • 음식을 익혀 먹고, 물은 끓여 마십니다.

  • 조리를 위생적으로 합니다.


▶︎ 장티푸스 예방접종을 맞아야 할까요?

장티푸스는 상하수도 시설이 미비한 개발도상국에서 지속적으로 유행이 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유행지역을 방문하게 된다면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장티푸스 보균자와 밀접하게 접촉하는 사람, 혹은 장티푸스 유행지역(동남아, 인도, 중동, 중남미, 아프리카)를 여행하거나 체류하는 사람 등 고위험군일 경우에서만 선별적으로 접종을 권장합니다.

적어도 노출 예상 시점에서 2주 전에 접종을 해야 합니다.

2세 이상에서 접종하며, 필요시 3년마다 추가 접종을 합니다. 


▶︎ 장티푸스로 인해 죽을 수도 있나요?

장티푸스의 치사율은 약 1%로 높지 않습니다만, 치료받지 않은 채로 방치되면 심한 복통이나 위장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티푸스가 무서운 점은 무증상 감염으로 인해 모르는 새 전파될 수 있다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음식물을 통한 전파가 쉬우므로, 식품이나 유흥업 종사자는 식품위생법 제 40조에 따라 장티푸스, 결핵 등의 전염성 질환에 대해 검사를 받고 건강진단 결과서(보건증)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다른 블로그 글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모두닥 인기 블로그
가정의학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