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 슈링크 과정/효과/부작용은? (2024)

슈링크는 얼굴 지방을 줄이고, 피부 탄력 개선, 처진 피부 개선에 이용되는 리프팅 시술입니다.


▶︎ 슈링크란?

슈링크는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장비로 리프팅 시술을 하는 것으로, 국내 기업인 클래시스사에서 만든 리프팅 장비 브랜드명입니다.

슈링크의 원리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인 하이푸(HIFU)를 이용해 피부 속 근막층(SMAS)에 열 손상을 일으켜, 피부의 자연회복능력으로 콜라겐이 형성되면서 피부 탄력을 되돌리는 것입니다.

해외 장비 울쎄라 시술도 동일한 원리로 만들어진 장비로 진행합니다.



▶︎ 슈링크 시술 방법은?

슈링크는 일반적으로 피부 속 1.5~4.5mm 깊이로 300샷을 진행하며, 약 20분 정도 시술합니다.

장비를 이용해 1.5mm 깊이의 진피 상부층, 3mm 깊이의 진피 하부층, 4.5mm 깊이의 근막층에 열 응고점을 만듭니다. 이로 인해 피부조직이 수축하면서 리프팅 효과를 얻게 되며, 열 손상 회복을 위해 콜라겐이 형성되는 재생반응을 통해 탄력이 개선됩니다.

개인의 피부 상태나 개선하고자 하는 사항에 따라 깊이와 샷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턱에 하는 브이슈링크는 에너지를 더 깊이 전달하는 카트리지를, 눈가에 하는 아이슈링크는 에너지를 더 얕게 전달하는 카트리지를 사용합니다.

  • 일반 슈링크 : 1.5mm / 3.0mm / 4.5mm

  • 브이슈링크 : 6.0mm

  • 아이슈링크 : 2.0mm

시술 전 마취 연고를 바르는 경우도 있는데, 연고를 도포한 층 아래의 근막층까지 도달하기 때문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림1. 섬유근막층>

진행중인 슈링크 이벤트 보러가기



▶︎ 슈링크 효과와 시술 주기는?

슈링크는 시술 즉시 열 에너지로 인해 수축 효과가 나타나고, 이후 콜라겐이 형성되면서 3개월까지 효과가 나타나다가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시술 부위와 범위, 샷 수에 따라 지속 효과는 다를 수 있으며, 3~6개월 정도 유지가 됩니다.

슈링크는 얼굴 지방을 없애기 때문에 지방을 없애고 싶은 경우에 효과가 좋습니다. 얼굴살이 많고 두꺼운 피부, 처진 피부, 얼굴 특정 부위의 지방을 없애고 싶은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슈링크 부작용은?

슈링크는 얼굴이 작은 경우에 효과가 크지 않을 수 있으며, 광대가 튀어나온 경우나 얼굴 살이 적은 경우, 볼 패임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술자의 실수나 시술 중 움직임으로 인해 화상이나 상처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볼 패임

  • 화상

  • 붓기

  • 상처



▶︎ 슈링크와 울쎄라의 차이점은?

슈링크와 울쎄라는 동일하게 하이푸(HIFU) 장비로, 울쎄라는 미국에서 개발한 장비입니다.

울쎄라 장비에는 초음파 모니터링 화면이 있어서 시술을 하면서 시술 깊이를 확인하면서 볼 수 있는 반면, 슈링크는 시술자의 경험치에 결과가 좌우될 수 있습니다.

울쎄라 시술가격이 슈링크의 약 3배가 되지만, 장비 작동 원리가 같기 때문에 효과는 비슷하다는 의견도 있고, 반대로 효과가 더 오래간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진행중인 슈링크 이벤트 보러가기



🏥 병원 리뷰 확인하기

슈링크 시술 후기를 찾고자 하신다면 다음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모두닥 회원의 리뷰 점수를 바탕으로 하였습니다  🙂

🔍 블로그 글 더보기

다른 블로그 글도 궁금하다면, 아래의 블로그 글을 확인해보세요!


* <그림1>이미지 원본 : Dermis Vectors by Vecteezy

모두닥 인기 블로그
피부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