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성형
임직원 · 대학생 할인 받기

지방흡입 수술 과정/효과/부작용은? (2024)

지방흡입은 신체 중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많이 실행되어 현재는 가장 많이 이뤄지는 미용 수술 중 하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지방흡입 부작용, 통증, 후기 등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지방흡입이란?

아름다운 몸매를 얻기 위한 지방흡입은 많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지방흡입을 받습니다.

비만인 체형의 사람이 지방을 많이 제거하는 경우보다 신체 일부분에 지방이 많을 때 해당 부분만을 제거할 때 지방흡입 효과가 좋습니다.

지방흡입을 못 하는 경우는?

허벅지지방흡입을 원하거나 복부지방흡입을 원하는데 해당 부위에 수술을 받은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흡입도 수술인 만큼 폐질환이나 심장질환 등의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수술이 매우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에 수술 결정은 매우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

지방흡입은 영원할까?

지방흡입을 한 번 받기만 하면 날씬한 몸매를 영원히 유지할 수 있을 거라는 얘기가 돌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지방흡입 수술을 받은 이후에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관리를 해줘야 원하는 체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의사의 실력에 따라 수술 직후의 결과에 대한 만족도는 크게 달라질 수 있지만, 결국은 이를 유지하는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방흡입 부작용은?

수술 당일은 마취와 진통제의 효과로 수술에 따른 큰 고통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방흡입을 받은 다음날부터는 통증이 크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통증을 느끼는 정도는 개인차가 있기에 정확히 어느 정도다라고 말하기는 힘듭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고통스러울 수도 있고, 큰 불편 없이 지나갈 수도 있습니다. 보편적으로는 꽤나 심한 근육통으로 비유합니다. 등산이나 자전거, 헬스와 같은 운동을 무리하게 하여 다음날 알이 베기고 근육통이 찾아온 느낌이라고 합니다.

지방흡입을 받은 부위에 따라서도 통증의 정도가 차이날 수 있습니다. 특히 허벅지 지방흡입을 받은 경우 앉거나 일어서는 과정이 힘들고, 화장실에 가는 것이 두렵기도 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통증은 1~2주가 지나면 서서히 사라질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의 통증은 수술의 부작용이라기 보다는 수술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술부위와 그 주변부에 멍이 생기게 됩니다. 멍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대략 한 달 정도의 시간동안은 남아있기 때문에 노출되는 신체부위라면 이를 감안하고 적절한 날짜에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서 붓기가 계속 올라올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을 받기 전보다 더 몸이 커보일 수도 있으나 이는 회복과정 중에 일어나는 과정이기 때문에 수술효과가 없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붓기와 멍은 시간이 지나면서 없어지고 수술이 잘 되었다면 원하던 몸매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허벅지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 팔뚝지방흡입, 종아리지방흡입 등에 따라 사후관리 과정과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욱 빠른 회복을 위해 의사에게 하면 좋은 행동과 하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해 물어보고 그대로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흡입을 할 수 있는 부위는?

신체에서 지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내장과 내장 사이에 있는 내장지방과, 피부와 근육 사이에 있어 손으로 눌러볼 수 있는 피하지방입니다. 지방흡입은 내장지방은 제거하지 못하고 피하지방을 제거합니다. 내장지방은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서만 제거할 수 있으니 지방흡입을 하더라도 더욱 아름다운 몸매를 얻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많이 수술받는 부위로 나누어 보면, 허벅지 지방흡입, 복부 지방흡입, 얼굴 지방흡입, 이중턱 지방흡입, 팔뚝 지방흡입, 종아리 지방흡입 등이 있습니다.

지방흡입에 실패하게 된다면?

피부탄력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이를 고려하지 않고 지방흡입을 진행하게 되거나 ,집도의의 실력이나 임상경험에 따라 시간이 지나고 피부에 굴곡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 시에 추출하는 지방의 양이 과도하게 많게 되면 그만큼 후유증도 클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의 결과 좋지 않을 경우 오히려 이전보다 더욱 신경쓰이고 심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재수술을 하려고 해도 이전보다 수술 난이도와 비용이 크게 증가하여 훨씬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그러니 가격만으로 병원을 결정하기보다는 의사의 실력과 임상경험, 해당 병원에서 수술받은 환자의 후기 등을 자세하게 살펴보고 수술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모두닥 인기 블로그
성형외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