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스마일라식
임직원 · 대학생 할인 받기

스마일라식을 선택하는 이유

압구정안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597 3층
(신사역 180m)
상담 신청하기


현대사회에서 pc 각종 모바일 기기는 업무환경 또는 일상생활에 녹아내려 사용량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렌즈나 안경을 착용하고 장시간 모니터 또는 스마트폰을 주시하다 보면 눈의 건조함과 피로도 축적으로 인해 불편함이 극대화되는데요, 이로 인해 시력을 개선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력교정술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참고하면 도움될만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대표적인 레이저 시력교정술에는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이 있습니다. 먼저 1세대 시력교정술인 라섹의 수술 방법은 알코올과 브러쉬를 사용하여 각막 상피를 제거한 후에 레이저를 조사해 시력을 교정하는 것인데, 벗겨낸 상피가 회복되도록 하는 과정에서 보호렌즈를 착용하고 충분한 휴식기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현재는 과거와 비교해 장비가 발달하여 상처의 면적을 줄인 레이저도 개발되었지만 각막을 태워내는 방식은 동일하여 심한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라식은 2세대 시력교정술로 각막 상피 표면 20~22mm 절개하여 각막 뚜껑(flap) 만들어 젖히고 레이저를 조사한 다시 뚜껑을 덮는 수술입니다. 라섹에 비해 회복기간이 빠르고 통증이 줄어든 장점이 있지만 외부 충격에 약하며 각막 표면의 절개창으로 인해 각막 신경세포도 함께 손상되어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앞서 말한 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스마일라식입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깎지 않고 그대로 각막 상피를 투과하는 펨토세컨 레이저를 사용하는 3세대 시력교정술입니다. 시력교정술은 안구건조증이나 번짐 등의 부작용에 노출되기 쉬운데, 스마일라식은 각막 절개량이 2mm 매우 적기 때문에 각막 손상이 거의 없어 부작용 발생 위험이 낮고, 안정성이 높은 수술 방법입니다. 수술을 받은 상처가 회복되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기본적으로 라식은 3~4, 라섹은 일주일 가량 소요됩니다. 그러나 이는 수술 상처 회복 기간을 의미하며, 각막의 부기가 가라앉고 완전히 교정시력이 안정되려면 오랜 시간이 걸릴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은 라식이나 라섹에 비해 각막 손상이 현저히 적어 회복기간이 짧아 시간이 자유롭지 못한 직장인이나 시간이 빠듯한 분들에게 더욱 현명한 선택이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 실질에 펨토초 레이저를 직접 조사한 최소 절개를 통해 실질을 분리하는 정교한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와 수술 시간이 결과에 영향을 미칠 있습니다. 특히 스마일라식은 수술 시간 단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불필요한 행위 없이 빠른 시간 내에 집도해 수술 환부가 외부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해야 혹여나 발생할 있는 감염의 위험을 줄일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수술 발생될 있는 각막혼탁, 안구건조증과 같은 부작용을 줄이는데도 도움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안과의 장비 수준과 의료진의 수술 경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의료진 선택에 대한 기준이 불분명하다면, 5 이내에 수술이 가능한지,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도가 높은 집도의에게 수여되는 스마일 닥터 인증을 받았는지 여부를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압구정안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597 3층
(신사역 180m)
상담 신청하기



할인가로
라식/라섹 검진 받아보기

모두닥 인기 블로그
안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