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렌즈삽입술(ICL)의 모든 것
안내렌즈 삽입술이란, 말 그대로 안구 내에 렌즈를 삽입하여 굴절값을 교정하는 시력교정 수술입니다.
안구 내에 렌즈를 삽입하는 방법은, 홍채를 기준으로 앞쪽, 즉 전방 삽입과 뒤쪽, 후방 삽입으로 나뉩니다.
이전에는 전방 삽입렌즈 수술도 시행이 되었지만,
전방 삽입의 경우 렌즈 위치가 각막 내피와 인접하고 동공을 통한 방수 흐름을 방해하여
장기적으로 각막 내피세포에 손상을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재는 거의 시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EVO+ Visian ICL은 FDA 승인을 받은 유일한 최신형 후방렌즈입니다.
이 렌즈의 재질은 ‘콜라머’인데요,
콜라머는 콜라겐과 Co-polymer로 조성된 물질로, 렌즈의 40%가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구 내부에 렌즈를 삽입할 때, 고려해야할 가장 중요한 점은 내부반사로 인한 빛번짐입니다.
굴절률은 서로 다른 물질 속으로 빛이 통과하면서 커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굴절률 차이는 재질 간에 만나는 면 혹은 교차하는 곳에서 가장 커집니다.
콜라머의 소수성 특성은 렌즈 표면에 높은 함수층을 만들어 ICL과 방수 간에 굴절률 차이를 최소화함으로써, 렌즈 표면이 반사 방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콜라머의 빛 투과와 반사 패턴은 인간 수정체와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빛번짐과 광학적 수차를 최소화하여 수술 후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콜라머 재질은 아크릴과 비교했을 때 단백질 침착이 없습니다.
후방 삽입 렌즈는 각막 내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방수의 흐름을 저해하고 백내장을 발생시키는 것이 부작용으로 지적되었는데요,
EVO+ Visian ICL은 중심부에 방수 유출 통로를 만들고 렌즈 광학부의 디자인을 개선하여 이 문제점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렌즈 삽입 수술은 점안 마취로 통증이 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최신형 EVO+ Visian ICL은 이미 여러 논문과 수많은 수술 케이스로 그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되었습니다.
할인가로
라식/라섹 검진 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