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스마일라식
임직원 · 대학생 할인 받기

스마일라식(스마일수술) 비용/회복기간/주의사항 TIP!

에스앤유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신사역 140m
상담 신청하기


1. 스마일라식 비용 높은 이유는?




일반적으로 스마일라식은 기존의 라식, 라섹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


스마일라식은 비쥬맥스라는 장비를 통해 수술이 진행됩니다. 일반 라식의 10분의 1 수준인 2mm 가량의 미세 절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각막 손상은 최소화하고 부작용 발생 가능성 또한 낮춘 안전한 수술 방식입니다.


이런 안전한 수술을 가능하게 하는비쥬맥스 펨토초 레이저장비는 글로벌 광학전문기업인 칼자이스 사에서 개발한 의료장비로 5000kHZ 빠르고 정교한 레이저와 정밀한 렌즈를 활용해 각막 조직에 손상이나 충격파 손상을 최소화했습니다.


스마일라식을 진행할 있는 기계는 비쥬맥스 기계 하나입니다.


레이저 사용 횟수에 따라 해당 기계 회사에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스마일라식 비용이 다른 시력교정술에 비해 높을 밖에 없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굴절교정 수술의 70% 정도가 스마일 수술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비교적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수술이 많이 이루어진다는 것이 스마일 수술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지표 하나라고 있습니다.


2. 스마일라식 회복기간은?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스마일라식 수술 이후 1.0 이상의 시력을 얻게 되는데요. 같은 1.0 이라고해도 수술 다음날과 후의 시력의 질은 차이가 있습니다. 시력이 나오더라도 수술 바로 다음날은 다소 흐리고 초점이 맞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때문에 스마일라식 수술 후에는 1~2 정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시력 회복에 도움이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구기종목의 운동을 하는 것은 가능하나, 조심하시는 좋습니다. 수술 눈의 도수가 달라지면서 거리 감각 또한 달라지기 때문에 구기종목이나 수영은 2 정도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스마일라식 주의사항!


스마일라식 수술 장시간 모니터를 봐야하거나 스마트폰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블루라이트 관련 문제도 궁금한 점이 많으실텐데요.


블루라이트는 엄밀히 말해 인체에 유해하다는 증거가 입증된 없습니다. 우리 안의 수정체가 자연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스마일라식 수술 안경을 미착용하게 되면서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람, 먼지 안경이 막아주는 여러 요인들이 직접적으로 눈에 들어와 건조증이 발생할 있기 때문에 외부의 자극을 막아주는 의미에서 보안경 착용이 도움이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의식적으로 자주 눈을 깜빡이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건강에 좋은 습관이 있습니다. 


4. 스마일라식 부작용!


스마일라식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안구건조증이 있는데요. 이는 일상에서의 생활 습관으로도 발생할 있으며, 선천적인 요소로도 발생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최근에는 전자기기의 사용이 보급화 됨에 따라 안구건조증 환자의 수가 증가하는 추세이죠. 스마일라식 후에 빛번짐, 안구건조증, 근시 퇴행 등의 부작용이 발생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수술 충분한 검사와 상담 진행이 필요하며 철저한 사후관리 또한 중요합니다.



5. 신동훈 원장님과 함께 스마일라식 Q&A !!




Q1) 강막강화술 해야하나요?!

A1) 각막강화술이란 각막의 콜라겐 결합력을 높여 각막확장증, 근시퇴행을 예방하는 시술입니다. 각막 모양이 안좋다거나 각막의 두께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각막 강화술을 통해 수술의 안정성을 높이고자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2) 스마일라식 잔여각막량이 걱정돼요~!

A2) 병원마다 의사분들마다 각자 생각하는 안전 마진을 조금씩은 다르게 잡을 있는데요.

스마일라식 절편 두께 포함 잔여 각막량이 400 이상이라면 비교적 안정적인 잔여 각막량이라고 있습니다.


Q3) 스마일라식 각막혼탁?!

A3) 각막 혼탁이 가능성이 0% 아닙니다. 다만 각막 혼탁이 오더라도 시력에 영향을 만큼의 각막 혼탁일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육안으로 식별될 정도의 각막 혼탁은 거의 없을 뿐더러 아주 미세한 혼탁이 생긴 경우도 시력에 영향이 없는 정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에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4) 망막열공인데 스마일라식 가능할까요?

A4) 시력교정 레이저 시술을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망막열공 환자의 경우 대부분 시력교정 전에 레이저 치료를 진행하는데요. 열공이 아닌 단순한 격자형 망박변성 정도라면 스마일라식을 먼저 시행한 후에 추후 망막레이저를 시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에스앤유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신사역 140m
상담 신청하기

할인가로
라식/라섹 검진 받아보기

모두닥 인기 블로그
안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