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스마일라식
임직원 · 대학생 할인 받기

스마일라식 병원 잘 고르는 TIP 대공개

압구정안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597 3층
(신사역 180m)
상담 신청하기



라식이나 라섹 등의 시력교정술을 계획중인 분들이라면 수술 찾아올 있는 안구건조증, 빛번짐, 시력이상 수술부작용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계실 수밖에 없을 텐데요. 최근 비교적 안전한 수술로 알려진 스마일라식의 경우라도 부작용의 가능성이 아예 0%라고 확답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스마일라식 부작용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참고하면 도움 만한 병원 고르는 TIP 공개하겠습니다!




1. 철저한 검안


수술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것은 바로 스마일라식 검안 장비를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의 여부입니다. 안과에서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면 좋을 기기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특히 당일 수술을 희망하는 경우라면 수술 충분한 검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파악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있습니다. 






Point1클라루스500’ 등의 광각안저촬영장비 유무파악



당일 수술을 하는 경우 산동검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마치 산동을 것처럼 망막 주변부를 면밀하게 살필 있는 최신식장비인클라루스500’ 보유하고 있다면 망막 주변부의 넓은 영역까지 확인해 망막 주변부의 미세한 상처까지도 확인할 있는데요. 시력교정술 이전에 시력에 영향을 미칠 있는 질환유무를 사전에 파악할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상처들이 확인되지 않은 수술이 진행됐을 경우, 수술 물이 들어가거나 수술 시력 저하를 일으킬 있어 검안 단계에서 과정은 필수적입니다.




Point2레티노스코프검사가능여부 파악


레티노스코프는 각막이상, 망막이상, 백내장 질환 유무까지 파악할 있는 기기입니다. 특히 스마일라식 수술시 난시의 축까지 육안으로 확인하여 정확한 도수를 확인할 있습니다. 기기는 눈의 안쪽을 직접 확인할 있으며 해당 기기를 보유한 안과 혹은 다룰 있는 검안사가 많지 않기 때문에 검사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스마일 닥터 인증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스마일라식은 의료진의 숙련도가 수술 결과를 크게 좌우할 있는데요. 이에 숙련도 높은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의료진의 숙련도를 확인할 있는 객관적인 방법중 하나로스마일닥터 인증보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있는데요, 스마일닥터 인증은 스마일라식 개발사인 칼자이스에서 안전한 수술을 위해 의료진의 기술력과 성과, 환자의 만족도 등의 평가를 통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서입니다. 


스마일라식은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숙련도가 높으면 수술 시간이 단축돼 수술 외부 감염이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할 있기 때문인데요.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수술을 받기 반드시 위에 체크포인트를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



압구정안과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597 3층
(신사역 180m)
상담 신청하기


할인가로
라식/라섹 검진 받아보기

모두닥 인기 블로그
안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