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스마일라식
임직원 · 대학생 할인 받기

라섹수술 어떤 방법이 적합할까?

강남아이디안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7길 3 3층
(강남역 140m)
상담 신청하기


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일상에서 여러 불편함이 따르곤 하는데요. 외출을 때는 항상 착용해야 하며 안경의 경우 격한 운동을 때는 특히 거추장스럽고 뒤쪽 통증까지 느껴지기도 합니다.


다른 렌즈 또한 마찬가지로 목욕을 때는 착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시력교정술에 관심이 높아져만 가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라식과 라섹이 있습니다. 처음 우리나라에 도입된건 90년대이며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발전해왔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삶의 질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부작용에 관한 우려도 많았지만 요즘에는 개인이 지니고 있는 눈의 특징을 완벽하게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장비까지도 발전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라식수술 라섹수술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시행할 생각이 있다면 병원을 알아볼 어떤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의료진이 다양한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지, 사후에도 꼼꼼히 체크를 해주는지를 체크하고 어디서 진행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눈은 예민한 곳이다 보니 자신에게 맞지 않는 방법으로 수술을 하게 경우 오히려 불편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밖에 개인마다 직업으로 인한 생활환경을추가로 고려해야 수도 있습니다.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미리 장단점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라식의 경우 각막의 일부를 절개하여 절편을 형성한 옆으로 젖혀 실질부에 레이저를 조사하여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수술 이후에는 절편으로 다시 덮어주기 때문에 수술 이후 회복기간이 짧은 편이고 통증도 크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빠른 회복이 장점이기 때문에 수술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선호하는 편이지만 외부에서 충격을 받으면 각막이 밀릴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 또한 있습니다. 또한 각막 두께가 얇거나 고도근시, 초고도 근시인 분들에게는 적용하기 어려울 있습니다.


다른 라섹은 각막 상피를 얇게 벗겨낸 시력을 교정하게 되는 방법입니다.


절편을 형성하지 않아 회복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라식에 비해 통증이 심한 편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상피층이 자연스럽게 재생이 되어서 외부 충격에는 강하고, 각막 두께가 충분하지 않은 분들도 적용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격한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적합한 수술법이 있습니다.




최근에 이러한 라식과 라섹의 장점만 모아 나온 올레이저 라섹, 투데이라섹은 각막상피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레이저를 이용하여 진행됩니다. 이전의 라섹은 알코올이나 브러시등을 활용했기 때문에 안구 주변 조직의 손상이 생길 가능성이 있었지만 올레이저는 정교한 레이저를 사용하여 보다 미세한 절삭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불필요한 손상이 적고, 빛번짐이나 안구건조증과 같은 합병증의 발현 가능성 또한 낮아졌습니다. 또한 회복기간도 2~3 정도로 짧고 각막 두께가 두껍지 않은 분들도 적용해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초고도근시인 분들이나 바쁜 직장인도 검진 결과에 따라서 시행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진행할지는 개인의 상태를 정확히 확인한 후에 결정해야 합니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모두가 일률적으로 같은 수술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꼼꼼히 검진을 시행하고, 첨단 장비 의료진이 실력을 갖춘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레이저만을 이용한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면 각막 상피의 절삭량도 줄어들 있고 이에따라 통증이 감소하며 외부 충격에도 강하다는 장점이 있어 이러한 수술이 가능한 장비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지도 체크해보아야 하겠습니다.


시력이 나빠지게 되면 다시 좋아지는 일이 없고 오히려 점차 나빠져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은 물론 삶의 질에까지 영향을 있는데요.


안경이나 렌즈도 불편함을 해소해주지는 못하기 때문에 라섹수술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편의를 위해서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객관적으로 나에게 맞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곳을 선택하여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강남아이디안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7길 3 3층
(강남역 140m)
상담 신청하기

할인가로
라식/라섹 검진 받아보기

모두닥 인기 블로그
안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