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스마일라식
임직원 · 대학생 할인 받기

스마일라식(스마일수술) 회복기간/통증/비용/가격 알아보기

정의상 대표원장
에스앤유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신사역 140m)
상담 신청하기




1. 스마일라식(스마일수술)이란?






스마일라식(SMILE :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레이저로 각막 상피(표면) 투과, 각막 실질에 조사하여 2mm 미세한 절개 부위를 통해 실질 조각을 제거하는 시력교정술입니다.


기존 라식에 비해 1/10 수준으로 손상부위가 최소화 되며 각막 손상에 따른 통증 후유증과 부작용의 가능성이 낮으며 절개부위가 적은 만큼 정교함과 안정성을 갖춘 수술이고, 칼자이스 사의비쥬맥스 (VISUMAX)’ 라는 레이저 장비로만 진행할 있는 스마일라식은 현존하는 시력교정술 가장 진보된 수술이라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의 장점은 미세절개창을 통해 각막실질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고, 매우 빠른 회복속도를 보인다는 점입니다. 또한 각막 실질의 외부 노출이 없고 각막의 신경 손상 절개량이 적기 때문에 각막 혼탁과 안구건조증의 발생 가능성이 현저히 낮습니다. 이렇듯 스마일라식은 빠른 시력 회복을 지향하고 통증에 민감한 현대인들에 적합한 수술이라고 있습니다.


2. 스마일라식 / 라식 / 라섹의 차이점




1) 스마일라식 (스마일수술)


각막을 투과하는 팸토초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 실질부를 조사하는 시력교정술 입니다. 기존 라식/라섹 처럼 각막 절편을 생성하거나 절삭하는 과정이 없고 2mm 최소 절개를 통해 시력을 교정하는 가장 진보된 시력교정술 이라 있습니다.


2) 라식


각막 표면에 절편(뚜껑) 생성하는 시력교정술 입니다. 절편 생성 과정에서 20~24mm 각막 절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각막 손상과 번짐, 안구건조증 외상에 취약하고, 합병증의 발생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3) 라섹


각막 상피(표면) 제거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수술이 끝난 심한 통증이 발생될 있으며 다른 수술에 비해 회복기간이 매우 길다는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스마일라식과 라식/라섹의 가장 차이점은 각막 절개 범위에 있습니다. 라식/라섹은 각막 표면에 뚜껑을 만들거나 절삭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각막 상피 손상이 수밖에 없고, 이에 따라 감염이나 안구건조증, 원추각막의 위험도 증가할 있는데 스마일라식은 이러한 부작용과 후유증을 최소화한 수술입니다.


3. 스마일라식



SNU안과의 정의상 대표원장은 스마일라식의 국내도입 이전 독일 칼자이스 본사에 방문해 비쥬맥스 장비의 생산과정과 사장단 면담을 진행한 의료진입니다. 정의상 대표원장(SNU안과) 스마일라식의 개발사인 칼자이스사의 요청으로 국제 스마일연구의사 11 한국 대표로 초기 임상연구를 진행하였으며, 2011 5 스마일라식을 국내에 도입 최초로 수술한 의사입니다. 


4. SNU안과가 준비한 스마일라식 Q&A


Q1) 정말 스마일라식(스마일수술) 하루 만에 일상 복귀가 가능한가요?

A1) !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스마일라식은 펨토초레이저를 통해 각막 실질을 조사 미세한 절개창을 통해 실질 부위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회복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다만 눈에 자극이나 타격이 있는 행동은 제한 있으며 샤워, 가벼운 화장 등을 포함한 기본적인 일상생활은 모두 가능합니다.


Q2)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2) 양쪽 기준으로 10~15 가량 소요됩니다. 


Q3) 스마일라식 염색이나 미용 시술, 음주 등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A3) 가급적 2 동안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Q4) 수술 후에 통증이 심할까요?

A4) 개인차가 있겠으나, 수술 직후 4~6시간 정도는 시림(통증을 동반한), 이물감 등이 심할 있습니다. 보통 24시간 이내 극심한 증상은 대부분 사라지게 됩니다.


Q5) 수술 당일 주의사항이나 금기사항이 있다면?

A5) 스마일라식은 누워서 진행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후드 (모자 달린 ) 같은 머리와 목의 고정이 힘든 옷은 피해야 하며, 선크림을 포함한 화장과 향수 사용은 금해야 합니다.



정의상 대표원장
에스앤유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신사역 140m)
상담 신청하기

할인가로
라식/라섹 검진 받아보기

모두닥 인기 블로그
안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