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수술(이설근전진술) 비용은?

이설근전진술은 코골이와 (폐색성) 수면무호흡증을 치료하는 일종의 수술적 치료 방법으로, 혀뿌리 이설근 부위를 수술하여 혀가 뒤로 밀리지 않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코골이 수술 (이설근전진술) 비용/가격은?

타입가격
최대7,500,000원
평균3,823,077원
최소300,000원

코골이 수술 (이설근전진술) 비용의 평균은 3,823,077원이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곳은 300,0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곳은 7,500,000원이었습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가져온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입니다. (반영일 : 2021-09-29)

※ 모두닥 <병원 가격정보>에서 병의원별 가격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실제 가격과 상이할 수 있으니 정확한 가격은 의료기관에 직접 문의해주세요.



위의 자료는 전국 13개 의원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코골이 / 수면무호흡증이란?

코골이는 수면 중에 상기도가 좁아져서 소리가 나는 것이고, 수면무호흡증은 상기도가 좁아져 막히면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단순 코골이의 경우, 잠자는 자세를 바꿔줌으로써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의 경우, 뇌에 산소 공급이 제대로 안 돼서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료가 필요합니다.


▶︎ 코골이 / 수면무호흡증의 원인은?

비만, 해부학적 이상, 가족력, 음주, 갑상선 기능 저하증, 양악수술 등


▶︎ 수면무호흡증 치료 방법은?

수면무호흡증 치료 방법으로는 호흡 보조 장치인 양압기를 사용하는 비수술적 치료 방법이 있으며, 기도확장을 위한 코, 입, 편도 등 부위에 따른 수술적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이비인후과 방문 후기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 이비인후과 후기 보러가기

  • 다른 블로그 글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모두닥 인기 블로그
    이비인후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