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싱 시술 가격은? (2024)

피어싱 시술은 귓볼, 귓바퀴, 배꼽, 혀 등의 부위에 구멍을 뚫어 악세사리를 착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의료행위로 분류됩니다. 금속 알러지, 감염 부작용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의료법상 의사의 지휘·감독 하에 이뤄져야 합니다만, 90% 이상의 시술은 악세사리 매장에서 이뤄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멸균 환경에서 위생적으로 시술을 받으려면 피어싱 시술을 하는 이비인후과, 성형외과, 피부과 등 의료인에게서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두닥에서 조사한 피어싱 가격을 참고해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관련 검색어 : 메디컬 피어싱, 귀뚫기)

피어싱 시술 가격/비용은?

타입가격
최대38,500원
평균24,700원
최소20,000원

피어싱 시술 가격/비용의 평균가격은 24,700원이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곳은 20,0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곳은 38,500원이었습니다. (2021년 11월 기준, 모두닥 회원의 리뷰와 병원 문의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이비인후과, 피부과 5곳을 조사한 결과)

*피어싱 시술 부위 및 재료에 따라 시술 가격은 달라질 수 있으며, 위 조사 가격은 귓볼 부위 기준 기본 가격으로 조사하였습니다.

▶︎ 피어싱 시술 후 염증, 몽우리, 살튀 생기는 이유와 치료 방법은?

피어싱 시술을 받고 염증이나 고름 등의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염증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제대로 소독되지 않은 상태 혹은 위생적이지 못한 환경에서 시술 진행

  • 시술 후 상처 부위에 자극을 가함

  • 켈로이드 체질이나 금속 알레르기 부작용

피어싱 시술 후 상처 부위에 자극을 주게 되는 경우에도 염증이 생기기 때문에 다 아물지 않은 상태에서 피어싱을 뺐다가 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최대한 피어싱이나 상처 부위를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이나 이어폰 등도 상처 부위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수영장도 한 달 정도는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피어싱으로 생긴 염증이 심하지 않다면 자가에서 소독하고 깨끗하게 관리함으로써 나을 수 있습니다.

피어싱으로 인한 염증이나 감염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꼭 피부과 의사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의사 상담을 통해 적절한 약물 치료(항생제 등)나 연고를 도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켈로이드는 저절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주사요법이나 제거술 등의 치료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피어싱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부위는?

일반적으로 피어싱 시술을 받는 부위로는 귓볼이 있으며, 이외에도 귀/연골 부위(귓바퀴, 연골 부위) 혹은 안면 부위(입술, 코, 눈썹), 구강(혀)가 있으며, 이외의 신체 부위로 배꼽, 유두, 성기 등이 있습니다.

귀에 하는 피어싱은 귓볼이 시술 비용도 낮으면서 고통이 덜 합니다.

피부과, 이비인후과, 성형외과 등 다양한 병의원 방문 후기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다른 시술 가격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모두닥 인기 블로그
이비인후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