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수술 비용은? (2024)

정관수술은 남성이 받는 영구적인 피임 수술입니다.

확실한 피임이 가능하다는 정관수술에도 장단점이 있으며, 원한다면 정관수술을 받았어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정관수술 비용과 부작용, 복원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모두닥에서 정리했습니다!

정관수술 비용은?

최대400,000원
평균286,667원
최소160,000원

정관수술 비용의 평균은 286,667원이었습니다. 가장 비싼 곳은 400,000원, 가장 저렴한 곳은 160,000원입니다. (2021년 5월 기준)

정관수술 비용 그래프

위의 자료는 모두닥 회원의 리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비뇨기과(비뇨의학과) 21곳을 조사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병원광고 없는 진솔한 정관수술 리뷰와 정관수술 비용, 정관수술 부작용 등 다양한 정보는 모두닥 검색으로 직접 비교하세요!

모두닥에서 성병검사발기부전정액검사호르몬검사포경수술  등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서도 열심히 조사했으니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관수술이란?

가장 확실한 피임방법 중 하나인 정관수술은 남성이 사정 시에 정자가 배출되지 못하게 하는 영구적인 피임방법입니다.

정관수술을 한다고 해서 정자가 생성되지 않는다든가 정액이 배출되지 않는다든가 하는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정자와 정액 모두 정상적으로 생성되지만 정액에 정자만 포함되지 않게 됩니다.

정관수술을 통해 영구적인 피임이 가능해졌다고 해서 복원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복원수술을 통해 다시 정자가 정액을 통해 배출되도록 할 수 있지만, 임신 확률은 정관수술을 받기 전보다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정관수술의 장단점은?

비뇨기과(비뇨의학과)에서 정관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인식됩니다.

수술 시간이 15분 가량으로 짧고, 고통이 크지 않고 그 후유증도 적어 바로 일상생활도 가능할 정도입니다.

수술이 성공적으로 마치면 피임확률도 100%에 가깝지만, 정자가 계속해서 정액에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대비해서 정관수술을 받더라도 몇 주 간은 기존의 피임방법으로 피임해야 하며, 최종적으로는 정액검사를 통해 더이상 정자가 정액에서 발견되지 않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정관수술 방법은?

정자는 고환에서 생성되고 정관을 거쳐 사정 시에 배출됩니다.

정관수술은 중간 통로 역할을 하는 정관을 끊은 후에 묶어서 정자가 배출되지 못하게 합니다.

근래에는 무도 정관수술에 대한 관심도 많이 늘었습니다.

무도 정관수술은 이름 그대로 칼을 쓰지 않는 정관수술입니다. 칼 대신 특수 고안된 기구를 통해 정관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정관수술 부작용은?

정관수술을 받게 되면 정력 감퇴나 발기부전 등의 부작용이 따르지 않을까 걱정되어 정관수술을 받기 망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걱정들은 모두 오해로부터 비롯된 겁니다.

화학적 거세와는 달리 정관수술은 고환과 음경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정자의 통로인 정관만을 수술하여 정자가 사정 시에 배출되지 않게만 하는 것이므로 정력이나 발기부전, 사정량 등과는 무관합니다.



정관수술 복원은?

기본적으로 정관수술은 영구적인 피임법입니다.

복원수술을 통해 다시 정자가 정상적으로 배출되게 할 수도 있지만, 성공 확률은 100%가 아닙니다.

또한 복원수술의 성공률은 정관수술을 받고 나서 시간이 오래 지날 수록 낮아집니다. 따라서 정관수술은 충분한 고민 후에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더 많은 가격정보와 의료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리뷰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닥 인기 블로그
비뇨기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