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 / B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은? (2024)

A형간염과 B형간염은 해당 간염 바이러스가 신체로 들어오면서 감염됩니다.

이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A형간염 예방접종과 B형간염 예방접종을 받는 것입니다.

간염 발병이 낮아지기를 바라며 모두닥에서 A형간염 예방접종 비용과 B형간염 예방접종비용, 증상, 원인 등에 대해 자세히 조사했습니다!

B형간염 예방접종 비용은?

최대35,000원
평균24,165원
최소10,000원

B형간염 예방접종 비용의 평균은 24,165원이었습니다. 가장 비싼 곳은 35,000원, 가장 저렴한 곳은 10,000원입니다. (2021년 5월 기준)

( 근처 병원의 A형간염 예방접종(주사·백신) 비용/가격이 궁금하다면?)
( 근처 병원의 B형간염 예방접종(주사·백신) 비용/가격이 궁금하다면?)
B형간염 예방접종 비용 그래프

위의 자료는 모두닥 회원의 리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내과 56곳을 조사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병원광고 없는 진솔한 B형간염 예방접종 리뷰와 B형간염 예방접종 비용, B형간염 예방접종 부작용 등 다양한 정보는 모두닥 검색으로 직접 비교하세요!

A형간염 예방접종 비용은?

최대140,00원
평균62,440원
최소25,000원


A형간염 예방접종 비용의 평균은 62,440원이었습니다. 가장 비싼 곳은 140,000원, 가장 저렴한 곳은 25,000원입니다. (2021년 5월 기준)

A형간염 예방접종 비용 그래프

위의 자료는 모두닥 회원의 리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내과 83곳을 조사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병원광고 없는 진솔한 A형간염 예방접종 리뷰와 A형간염 예방접종 비용, A형간염 예방접종 부작용 등 다양한 정보는 모두닥 검색으로 직접 비교하세요!

모두닥에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성병검사독감주사비타민d주사대상포진 예방접종  등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서도 열심히 조사했으니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형간염이란?

A형간염은 A형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됐을 때 발생합니다.

A형간염 바이러스가 있는 음식물을 먹으면 감염되는데, 주로 위생이 안 좋은 지역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이는 대변에 포함된 A형간염 바이러스가 식수로 흘러들었을 때가 원인이 됩니다.

A형간염에 걸리 사람과 접촉하거나 A형간염 바이러스가 포함된 피를 수혈했을 때에도 감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근래에는 이전과는 다르게 대한민국에서도 이삼십대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A형간염 예방접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A형간염은 대부분 자연적으로 회복되기 때문에 너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감염된 동안에는 과격한 운동은 삼가고 휴식을 취하며 적절한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A형간염 증상은?

A형간염은 평균적으로 한 달 가량의 잠복기를 거치고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발열, 구토, 복통, 메스꺼움 등이 A형간염으로 인한 일차적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고 며칠이 지나면 황달이 생기고 검은 빛의 소변이 나오게 됩니다.

성인과 다르게 소아는 간염에 걸리더라도 증상 없이 지나갈 수도 있습니다.



A형간염 예방접종은?

A형간염을 예방접종은 A형간염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형간염 예방접종을 받지 않으신 분들은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형간염은 오염된 곳으로부터 감염되기 때문에 위생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변에 바이러스가 묻어있을 수 있기 때문에 화장실을 이용한 후에는 꼭 손을 씻어야 합니다.

또한 A형간염은 입으로 감염되기 때문에 개인 식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물은 끓여서 마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B형간염이란?

B형간염은 B형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돼었을 때 발생합니다.

급성으로 찾아오는 A형간염과 다르게 B형간염은 잠복기간이 두 달 정도로 상당히 깁니다.

오염된 음식물을 섭취했을 때 감염되는 A형간염과 달리 B형간염은 혈액을 통해 감염되는 것이 주된 원인입니다. 혈액 뿐 아니라 체액에도 B형간염 바이러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성관계를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B형간염 증상은?

만성B형간염의 경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생기는 경우 식욕이 없어지고 구토, 메스꺼움, 발열, 근육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소변색이 진해지고 황달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B형간염 예방접종은?

A형간염과 마찬가지로 B형간염 예방접종이 예방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산모를 통해 아기에게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출산하기 전에 B형간염 백신을 접종받아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많은 가격정보와 의료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리뷰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닥 인기 블로그
소아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