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수술 비용은? (2024)

치질은 오래 앉아있는 생활습관이나 잘못된 배변습관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고통스러운 질환입니다.

앉기조차 힘들 정도로 통증이 강하지만 치질증세가 어떤 건지 치질병원은 어디가 좋은지는 남들과 공유하기 힘든 게 현실입니다.

더욱 많은 분들의 치질 회복을 희망하며 모두닥에서 치질수술 비용과 치질증세, 치질병원 등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치질수술 비용은?

최대2,700,000원
평균380,969원
최소78,000원

치질수술 비용의 평균은 380,969원이었습니다. 가장 비싼 곳은 2,700,000원, 가장 저렴한 곳은 78,000원입니다. (2021년 4월 기준)

치질수술 비용 그래프

위의 자료는 모두닥 회원의 리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외과 104곳을 조사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병원광고 없는 진솔한 치질수술 리뷰와 치질수술 가격, 치질수술 부작용 등 다양한 정보는 모두닥 검색으로 직접 비교하세요!

모두닥에서 mri촬영ct촬영자궁경부암 예방접종성병검사질염  등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서도 열심히 조사했으니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치질이란?

치핵이란?

치질에 걸리는 이유는?

치루란?

치열이란?



치질이란?

치질은 항문 질환을 통틀어서 부르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치질이라고 하면 치핵을 의미합니다. 치핵 외에 치질이라고 불리는 경우는 치루와 치열이 있습니다.



치핵이란?

보통 치질이라고 하면 치핵을 의미합니다. 항문 안쪽의 조직이 커지면서 마치 혹처럼 튀어나오게 되면 이 혹이 변에 긁히면서 통증이 점차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치하게 되면 점차 상황이 악화되어 치질 증세로 자리에 앉는 것조차 힘들 정도로 통증이 심해집니다. 이 때문에 치질방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치핵에 걸리면 암이 생기지 않을까 염려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치핵이 암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니 걱정은 안 하셔도 괜찮습니다.



치질에 걸리는 이유는?

치핵은 다양한 이유로 걸리게 됩니다.

생활습관과는 관련 없이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치핵에 걸릴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오래 앉아있거나 배변 시에 과한 힘을 주게 되면 치핵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고 식이섬유를 적게 먹는 등의 식습관 문제와 잦은 음주 또한 치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치핵은 1도부터 4도까지 증상에 따라 구분됩니다. 증상이 약한 편인 1도~2도 치핵의 경우 수술까지 진행하지 않아도 치질약, 식이요법, 좌욕 등의 치료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치질증세가 약한 경우에는 충분히 수술 없이도 회복할 수 있습니다.

3도~4도 치핵은 치질증세가 비교적 심한 치질의 경우인데,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치질약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회복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치루란?

항문 내부에 농양이 생기고 피부로 통하는 길이 생기면 고름과 진물 등이 외부로 묻어나오게 됩니다. 이로 인해 항문 부근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증상이 악화되면 항문의 통증 뿐 아니라 온 몸에서 열이 날 수 있습니다.

수술 없이 회복할 수 있는 치핵과는 달리 치루는 식이요법이나 투약 등으로 완전히 회복하기 어렵고 수술을 통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치열이란?

치열은 항문 부위가 찢어지는 상황입니다.

치열의 가장 큰 원인은 변비입니다. 변비가 생기고 변이 딱딱해진 상태에서 항문을 통과하면 항문이 찢어지며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찢어진 부위가 금방 아물어서 회복되면 괜찮지만 아물기 전에 다시 상처가 계속해서 재발하면 치열로 이어지게 됩니다.

치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변비를 치료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가격정보와 의료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리뷰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닥 인기 블로그
외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