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나요법 가격/비용은? (2024)

추나요법은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교통사고 후유증, 자세교정 등 다양한 치료에 쓰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가격부담이 컸지만 건강보험이 적용되면서 1만원~3만원 정도에 추나요법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추나요법 비용, 추나요법 건강보험, 추나요법 부작용과 도수치료와의 차이 등 다양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추나요법 비용은?

최대261,000원
평균33,093원
최소10,000원


추나요법 비용의 평균은 33,093원이었습니다. 가장 비싼 곳은 261,000원, 가장 저렴한 곳은 10,000원입니다. (2021년 4월 기준)

( 근처 병원의 한방 추나요법 비용/가격이 궁금하다면?)
추나요법 비용 그래프

위의 자료는 모두닥 회원의 리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한의원, 한방과 554곳을 조사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추나요법 비용은 건강보험이 적용되면 만원 대에 받을 수 있지만, 건강보험이 적용이 안 될 경우 가격 차이가 크게 날 수 있습니다. 554곳에 대한 한의원 추나요법 리뷰와 개별적인 가격은 모두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병원광고 없는 진솔한 추나요법 리뷰와 추나요법 가격, 추나요법 부작용 등 다양한 정보는 모두닥 검색으로 직접 비교하세요!

모두닥에서 한약과  대상포진  등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서도 열심히 조사했으니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단순추나 추나요법 비용은?

병원 규모단순추나
의원급15,400
병원급17,600
종합병원18,200
상급종합병원20,700


단순추나 추나요법 비용은 의원급이 15,400원, 병원급이 17,600원, 종합병원이 18,200원, 상급종합병원이 20,700원입니다.

위와 아래의 표에서 보이는 건강보험 가격은 보험이 적용됐을 때 초진비용과 추나요법비용의 합입니다. 침술, 한약, 뜸 등이 병행하여 진행될 경우에는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순추나는 주로 급성으로 발생하는 가벼운 근육통에 적용하는 추나요법입니다. 단순추나 추나요법은 관절이 일상적으로 움직이는 범위 내에서 치료가 진행됩니다. 여러 종류의 추나요법 중에서 가장 저렴하여 한의원에서는 15,400원에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복잡추나 추나요법 비용은?

병원 규모복잡추나
의원급34,700
병원급37,700
종합병원36,200
상급종합병원39,400


복잡추나 추나요법 비용은 의원급이 34,700원, 병원급이 37,700원, 종합병원이 36,200원, 상급종합병원이 39,400원입니다.

복잡추나는 급성의 근육통에 적용되는 단순추나와는 다르게 척추디스크, 만성염좌, 만성요통, 협착증 등의 질환에 대해 진행합니다. 복잡추나의 경우 보다 강한 충격을 주어 일상적으로 움직이는 관절의 범위를 벗어나게 하며 치료합니다. 이 과정에서 필요 이상의 힘이 들어간다면 오히려 통증이 심해지고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추나요법을 전문적으로 잘 시행하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스크나 협착증의 경우에는 위의 가격보다 만원 가량 적은 금액으로 부담합니다.



특수추나 추나요법 비용은?

병원 규모특수추나
의원급33,400
병원급36,300
종합병원35,000
상급종합병원38,200


특수추나 추나요법 비용은 의원급이 33,400원, 병원급이 36,300원, 종합병원이 35,000원, 상급종합병원이 38,200원입니다.

특수추나는 탈구된 관절에 대한 추나요법입니다. 가격은 단순추나보다는 비싸지만 복잡추나보다 저렴합니다. 다만 이는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추나요법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추나요법이란?

추나요법은 한자로 밀 추, 잡아당길 나의 뜻을 지닌 치료법으로, 한의사가 손이나 신체 일부분으로 밀고 당기면서 비대칭적인 요소들을 교정합니다.

뼈나 관절, 근육, 인대 등이 정상적인 상태에서 벗어나 비틀어진 상태에 있으면 주변의 신경이나 근육 등에 자극이 가게 되어 통증이 따릅니다. 이러한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신체를 다시 정상적인 범위로 만들어줘야하고, 추나요법이 그 과정에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을 단독으로 시행했을 경우에는 따로 약물을 처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약물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접어둘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과 동시에 침, 한약, 물리치료, 뜸 등을 함께 병행하면 더욱 빨리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좌식생활이 주가 되면서 척추가 비뚤어지거나 거북목상태가 되기 십상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대해서도 추나요법으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과 도수치료의 차이는?

한의원에서 실시되는 추나요법이 도수치료와 어떤 점이 다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도수치료는 손을 주로 사용하여 신체를 교정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추나요법은 도수치료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인식하는 양의원에서의 도수치료는 물리치료사가 전담하여 진행합니다. 이 점이 한의원의 추나요법과의 가장 큰 차이입니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직접 진행하는데, 이 과정에서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추나요법 조심해야할 때는?

뼈나 피부가 약해 쉽게 상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추나요법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가령 골다공증이 있다거나, 대상포진, 습진 등의 피부 질환이 있는 경우라면 한의사에게 이러한 사실을 알리고 추나요법을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뼈가 약하지 않더라도 너무 과한 힘을 주게 되면 통증이 훨씬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추나요법 건강보험은?

추나요법에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전까지는 병원 별 가격차이가 매우 컸습니다. 그에 따라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도 상당히 컸습니다. 2019년 부로 건강보험이 추나요법에 적용되면서 가격부담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다만 1년에 20회까지만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으니 20회보다 많이 진행해야 하는 경우 추가 진행 횟수에 대해 가격부담이 2배 가량 증가합니다.



추나요법을 통한 회복기간은?

급성으로 나타나는 근육통이나 가벼운 증상은 추나요법을 1회~3회 가량 받으면 치료 효과가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잡추나를 받는 경우에는 이보다 더 긴 시간이 필요하여 10회 이상 꾸준히 치료받았을 때 완전한 효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추나요법을 통해 이상증세에서 회복하면 재발요인이 있지 않는 한 다시 이전에 상태로 돌아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추나요법은 언제 받나?

추나요법은 척추나 관절, 근육 등에 이상이 있을 때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일자목, 척추측만증, 척추관 협착증, 무릎관절염, 오십견, 턱관절장애, 만성염좌, 어깨관절, 섬유근육조직염, 근막동통증후군, 원인미상 척추통증 등의 증상이 있을 때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나고 생긴 후유증이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척추가 휘어진 것을 바로잡기 위한 자세교정 등에 대해서도 추나요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가격정보와 의료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리뷰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닥 인기 블로그
한의원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