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2024)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인체에 숨어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경을 따라 퍼지면서 심한 통증과 발진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심한 고통을 안기는 대상포진은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대상포진의 통증에서 벗어나실 수 있도록 모두닥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대상포진 주사 가격),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합병증 등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최대180,000원
평균142,383원
최소100,000원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의 평균은 142,383원이었습니다. 가장 비싼 곳은 180,000원, 가장 저렴한 곳은 100,000원입니다. (2021년 4월 기준)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그래프

위의 자료는 모두닥 회원의 리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피부과 12곳을 조사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병원광고 없는 진솔한 대상포진 예방접종(대상포진 주사) 리뷰와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 예방접종 부작용 등 다양한 정보는 모두닥 검색으로 직접 비교하세요!

모두닥에서 수염제모습진레이저 제모점 빼기보톡스  등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서도 열심히 조사했으니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대상포진(herpes zoster)이란?

대상포진은 면역이 약해질 때 수두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발생합니다.

평소에는 건강해 보이더라도 수두 바이러스가 몸 속에 숨어 있는 상태라면 건강 상태가 안 좋아질 때 신경을 따라 퍼지면서 수포, 붉은 반점, 농포와 같은 피부병과 신경통이 따릅니다.

건강이 안 좋아질 때 뿐 아니라 면역이 약해지는 상황에서도 대상포진에 걸릴 수 있는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가 흔한 예입니다.

주로 고령층에서 많이 발생했지만 근래에는 젊은 층의 환자도 불규칙적인 생활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 감소로 대상포진 발생이 많아졌습니다.



2. 대상포진 증상은?

대상포진 초기 피부로 직접 드러나기 전에는 감기 증상이나 근육통인 것처럼 약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상포진을 직접적으로 인지하기 시작하는 때는 보통 피부에 수포가 생기는 때입니다. 피부에는 띠 모양으로 수포가 생기는데, 마치 뾰족한 걸로 찌르는 것과 같은 느낌일 정도로 심한 통증이 따릅니다.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신경을 따라 이동하여 척추를 중심으로 양 옆으로 띠 모양으로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포진은 주로 배나 가슴 쪽에 발생하지만 팔다리나 얼굴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대상포진 합병증은?

대상포진에 걸리고 난 후 치료하더라도 완전히 이로부터 회복하지 못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바이러스는 다 없어지고 증상도 전혀 남아있지 않지만 신경에 문제가 생겨 지속적으로 신경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실제 통증이 신경으로 전달되는 것이 아닌, 신경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통증이어서 일반적인 진통제로는 효과가 없습니다. 그만큼 대상포진에 걸린 후 신경통이 나타날 경우 대상포진이 있던 때보다도 힘들 수 있습니다.



4.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통해 대상포진의 발병률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을 수록 예방 효과가 감소하긴 하지만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았을 때의 이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이 더욱 약하게 나타나며, 이전에 언급한 신경통이 따르는 경우도 줄어듭니다.

대상포진에 걸렸던 사람도 또 다시 대상포진에 걸릴 수 있으니 한 번 걸렸었더라도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5. 대상포진 예방접종 부작용은?

대상포진 주사는 여러 번 접종할 필요 없이 한 번이면 됩니다.

여타 다른 예방접종 주사처럼 대상포진 주사도 접종 부위의 통증이나 두통, 발열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접종 후에는 혹시라도 나타날 수 있는 쇼크 증상에 대비하기 위해 30분 가량 의료기관에 머무는 것이 좋습니다. 접종 후 며칠 간 고열이나 알레르기 반응 등의 이상증세가 나타나면 접종받은 병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가격정보와 의료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리뷰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닥 인기 블로그
내과 건강정보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