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주사 가격은? (2024)

건강한 뼈와 근육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비타민D는 부족하게 되면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D 결핍을 막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비타민D 주사는 비급여이기 때문에 비싸고, 병원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비타민D 주사 가격은 얼마인지, 비타민D 결핍 증상은 어떤지, 비타민D 음식과 효능은 뭐가 있는지 등 다양한 정보를 모두닥에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비타민D주사 비용/가격은?

최대70,000
평균38,327
최소10,000

비타민D주사 가격/비용의 평균가격은 38,327원이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곳은 10,0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곳은 70,000원이었습니다. (2024년 04월 기준, 모두닥 회원의 리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내과 255곳을 조사한 결과)

비타민D 주사 가격 그래프


병원광고 없는 진솔한 비타민D 주사 리뷰와 비타민D 주사 가격, 비타민D 주사 부작용 등 다양한 정보는 모두닥 검색으로 직접 비교하세요!

모두닥에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레이저 제모스케일링스마일라식쌍꺼풀수술  등 유용한 정보들에 대해서도 열심히 조사했으니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타민D란?

비타민D는 인체에 필요한 여러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다른 비타민들과는 다르게 햇빛을 쬐면 피부에서 합성되기 때문에 음식으로 따로 섭취해주지 않아도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D 영양제나 비타민D 주사 등은 사실상 필요가 없으나, 현대인의 생활이 주로 실내에서 이루어지고 자외선차단제로 자외선이 피부에 흡수가 안 되는 등 여러 상황으로 인해서 비타민D 결핍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인체의 비타민D는 비타민D2와 비타민D3의 두 가지로 구별됩니다. 햇빛을 쬘 때 합성되는 비타민은 비타민D3입니다. 여러 비타민D 음식을 통해서도 비타민D3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D 결핍 증상은?

비타민D 결핍으로 신체에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건강한 뼈를 구성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성분인 칼슘과 인산염이 흡수가 잘 안 됩니다. 그 결과 뼈와 근육이 약해지고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인 점은 비타민D 결핍이 있다고 하더라도 비타민D 주사나 비타민D 영양제를 통해 회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타민D 음식은?

송어, 연어, 고등어와 같은 생선이나 계란, 버섯 등의 음식에는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있어 비타민D 결핍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의 음식으로도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지만, 비타민D 부족을 막기 위해서는 햇빛을 쬐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타민D 권장량은?

"일주일에 2번 이상, 팔 다리에 자외선 차단제 없이 실외에서 10분 이상 햇빛을 쬐는 것이 필요합니다."

겨울이나 햇빛이 잘 안 닿는 도심의 경우에는 햇빛의 세기가 약하기 때문에 더 신경써서 햇빛을 쬐줘야 합니다.

다만 너무 오래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햇빛이 강한 낮 시간대에는 햇빛 아래 장시간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비타민D 영양제 효과는?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잘 챙겨먹거나 햇빛을 주기적으로 잘 쬐주면 비타민D 영양제가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다만 햇빛을 적게 쬐거나 다이어트로 인해 비타민D 결핍이 염려될 때에는 비타민D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주사 필요한가?

병원에서 여러 검사를 하다 보면 비타민D가 부족하니 비타민D 주사를 맞으면 어떻겠냐는 말을 듣게 됩니다.

비타민D 결핍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되려 비타민D 주사의 부작용 중 하나인 비타민D 과다 문제도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비타민D 주사를 맞게 되면 한 번에 대용량의 비타민D가 투여되는데, 이로 인해 생기는 부작용이 적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D 주사는 조금 부족하다고 해서 무조건 맞아야 하는 건 아닙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 의사와 얘기를 나누어 비타민D 주사가 필요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많은 가격정보와 의료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리뷰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닥 인기 블로그
내과 건강정보 최신글